포르쉐 카이엔을 튜닝하는 업체는 많지만, 테크아트는 수년간 이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해왔다. 이제 최신 카이엔이 테크아트의 매그넘 트리트먼트를 받을 준비를 마쳤다. 이는 작년 공개된 에어로 키트를 훨씬 뛰어넘는 수준이다. 다양한 벤트, 대담한 휠 아치, 풍부한 탄소섬유 소재, 그리고 후드 아래에는 무려 930마력의 엔진이 탑재됐다.
변형은 탄소섬유 소재로 시작된다. 테크아트에 따르면 차체의 상당 부분이 이제 이 경량 복합소재로 제작됐다. A필러 앞쪽의 모든 부분과 후면 페시아, 그리고 광범위한 바디 키트가 모두 포함된다. 공격적인 범퍼를 장착하는 것 외에도, 테크아트는 대형 와이드바디 휠 아치와 조화를 이루는 사이드 스커트를 제작했다. 이 아치는 펜더를 완전히 감싸며, 상단에는 카본 파이버로 제작된 과감한 디자인의 리어 윙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.
윙만이 맞춤형 아이템은 아니다. 후면 페시아는 모서리에 쿼드 배기구를 배치하거나 새로운 중앙 배기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. 중앙 배기를 선택하려면 테크아트의 스포츠 배기 시스템도 함께 구매해야 하지만, 전통주의자라면 기본 출구가 장착된 업그레이드된 배기 시스템도 선택 가능하다.
실내는 오너의 선택에 따라 다양하게 변신할 수 있다. 그 가능성을 보여주기 위해 테크아트는 청록색 바탕에 보라색 액센트를 넣은 독특한 원오프 모델을 선보였다.
파워에 관해서는 테크아트의 파워 키트가 그 비결이다. 구체적인 업그레이드 내용은 언급되지 않았지만, 새로운 터보차저와 같은 하드웨어 변경과 구동계의 성능을 최대한 끌어올리기 위한 튜닝이 포함된다.
그 결과 930마력, 811파운드-피트(약 110kg·m)의 토크, 그리고 전자적으로 제한된 최고 속도 약 330km/h를 자랑한다. 더 인상적인 것은 정지 상태에서 100km/h까지 단 2.6초만에 도달하는 가속력으로, 이는 현재 판매되는 거의 모든 도로 합법 하이퍼카와 견줄 수 있는 수준이다.
테크아트는 수정된 포르쉐의 네 가지 버전을 제공한다. 매그넘은 바디 키트만 추가하고, 매그넘 스포츠는 중앙 배기구가 포함된다. 매그넘 유니크는 맞춤형 색상, 트림 및 성능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. 마지막으로 매그넘 퍼스트 에디션은 25대 한정으로, 각각 특별한 디자인 요소와 해당 트림에만 있는 성능 조정이 포함된다.
테크아트는 이러한 매그넘 변형 모델들의 가격을 언급하지 않았다. 하지만 그 외관만큼 가격도 상당히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.